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ob多한 지식] 최근 시사상식, 어디까지 알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2:15

    >


    "화이트리스트 입니까?"으음.. 소음..


    "저게...브렉시트는 아는데...요"


    네...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청년처럼 면접장에서, 설령은 시험장에서 처음 들어보는 시사상식 용어 때문에 당황한 적이 있습니까?


    분명 어디선가 들은 것 같은데!!"여기서 잠깐만!


    공대업체인 NCS가 나쁘지 않고, 대기업의 인적성, 언론사의 논술 등, 어떤 곳에 취직을 희망해도, 요즘은 시사 상식을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특히, 면접관의 질문에 즉답해야 하는 면접 면접관으로부터의 질문에 즉답해야 하는 면접관으로부터의 질문입니다.꼭 시사상식에 대한 질문은 아니더라도 요즘 이슈를 연관지어 답하면 여러분을 보는 면접관들의 눈빛이 달라지겠죠?


    "이 친구 괜찮네..!" 그렇게 해! 처음에는 여러분에게 최신 시사상식 용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워커벌이란?worker-customer-balance의 유행어로 노동자와 소비자 사이의 균형을 의미하는 내용입니다.즉 직원은 손님에게, 손님은 직원부터로 예의를 갖추어야 한다는 의의가 있는 거에요!


    >


    퍼플컬러란? 근무시에, 근무지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정규직 노동자를 의미합니다.​ 빨강은 대가족, 파랑색은 1을 상징하고 빨강 파랑을 섞으면 보라 색이 본인에 오세요.그러므로 보라 색은 1과 대가족의 조화를 우이우이하입니다!이외에도 어떤 용어가 있는지처럼 확인하고 볼까요?​


    한 쟈프홈핑죠크 고액 연봉과 경력 개발 때문에 2년부터 3년 단위로 직장을 자주 옮기는 사람 ​ 2. 스노프 효과, 특정 상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는 명도 러시아의 수요가 줄어드는 효과 ​ ↔ 밴드 왜건 효과, 대중적으로 잉크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는 현상 ​ 3. 이블 링 역설한 집단의 결정이 집단 내의 구성원의 도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열리는 역설적 상황 ​ 4. 코쿤족 외부에서 도피하고 자신만의 공간에 머물고 싶은 사람 ​ ≒ 외톨이 ≒ 칩거의 증후 군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 주거에 틀어박히는 증상 ​ 5. 쇼루밍죠크 상품 선택은 오프라인이 없는 구매는 온라인으로 하는 사람


    6. 제로 웨이스트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 환경 친화적인 인생 후와루스프그와은을 강조하는 사회적 운동 ​ 7. 인포데믹 Information(정보)와 endemic(전염병)이 합쳐진 이네용로, 미디어나 인터넷 등을 통해서 잘못된 정보가 급속히 확산되는 현상 ​ 8. 얼리 힐링 2,30대가 경제적 불안정과 경쟁적 사회 분위기에 지쳐서 자기 만족과 휴식 등의 라이프 스타일 1을 추구하는 것 ​ ≒ 욜로죠크 미래를 걱정하기보다 현재의 행복을 중요시하며 평생 후와루하눙인 ​ 9. 데카르트 선전 광고 기술을 예술적 감각을 결합하고 상품 가치를 높이고 선전 전략 ​ 하나 0. 스트라이샌드 효과 온라인상에서 어떤 정보를 숨기거나 삭제하고 가세요!료우의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되고, 당초의 기대를 저버리고 그 정보의 확산책을 가져오는 역효과


    일일이. 모디슈ー마ー modify(수정)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 로제 조 업체가 제시한 비결이 없는 나의 방식으로 제품을 하는 소비자 ​ 하나 2. 유니콘, 기업 가치 하나 0억달러(하나조원)이상 만들어 하나 0년 이하의 벤처 기업 ​※데카 콘서트 기업 가치 하나 00억달러(하나 0조원)이상의 벤처 기업 ​ 하나 3. 정상 크래시 normal(노멀)과 crush( 반했어)의 합성어로 화려하지 않은 평범하고 사소한 것에 눈길을 돌리고 현상 ​ 하나 4. 그리고 화폐 전문성이 상대적으로 결여된 투자자들의 투자금 ​ 하나 5. 슬로우 안 벌최근 옥션 2008년 금융 위기를 시작으로 세계화 흐름이 정체하는 현상 ​ ​


    >


    시사상식의 용어를 쉽게 익히는 노하우는 하나. 뉴스&본 매일 빠짐없이 읽는 2. 어려운 용어는 포스트 잇에 마련하기 3. 다 외운 후에는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하면서 ​ 가장 중요한 점은 꾸준히 할 것!모두 아시죠?


    >


    그럼 다시 가볼까요~?


    하나 6. 규제 샌드 박스 새 제품이 쟈싱 서비스가 출시될 때 하나 정 기간 동안 기존 규제를 면제, 유예시키고 주는 제도 ​ 하나 7. 옹디멩도우쵸은 그냥 신기술 인프라를 통해서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어 즉각 맞춤형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제 활동 ​ 하나 8. 화폐 개혁된 나 라..에서 통용되는 통화의 액면을 겨울·나한 비율이 낮은 숫자로 바꾸기 ​ 하나 9. 싱크 탱크 모든 학문 분야의 전문의의 두뇌를 조직적으로 결집하고 연구, 분석 및 연구 개발을 실시하고, 그 성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집단 ​ 20. 팝콘 브레인 온라인에 익숙한 뇌가 치솟는 팝콘처럼 즉각적인 자극에만 반응하는 풍효은실에 무감각하게 되어 있는 현상 ​


    2개. FANG미쿠 구 IT업계를 선도하는 face book,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4개 대기업 ​ 22. 에펠탑 효과의 대상에 대한 소견이 에에쵸에는 무관심에 가까웠지만 자꾸 접하게 되면서 호감도가 높아지고, 거부감도 사라지는 현상 ​ 23. 매몰 비용 효과가 있는 선택의 변경 여부와 무관과 회수 불능 비용 ​ 24. 윔블던 효과, 외국계 자본이 국내에 유입되고 경쟁에 의해서 자국 대기업의 경쟁력도 높아진다는 긍정적 효과와 자국 대기업의 시장 퇴출과 내수의 불안을 예측한다는 부정적 효과를 동시에 함축하 이이에키 ​ 25. 버티컬 SNS, 기존의 나열식 정보 공유 방식으로 칭크오 나사, 동영상, 게이야, 책, 구인 구직 등 특정 관심 분야의 정보만 콤유하은 소셜 네트워킹 콘서트비스


    26.SNS피로 증후군 SNS를 통해서 접하는 과도한 정보뿐만 아니라 개인의 사생활까지 공유하고 1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피로감은 느끼는 것 ​ 27. 파노·효과, 특정 상품을 소비함으로써 그 사실을 소비할 것으로 예상되는 집단, 계층과 본인을 동 1 하게 소견하는 현상 ​ 28. 피그이 이야기 리온 효과, 타인의 기대, 본인 그와은심에 의해서 능률이 오른 고 본인의 결과가 나쁘지 않다 현상 ​ 29. 줄리의 법칙 심정 속으로 간절히 바라는 1은 예상치 못한 과정을 통해서라도 필연적으로 열린다는 법칙 ​ 30. 빅 블러 당초 첨단 기술의 발달과 사회 변이에 의해서 산업 간 경계가 애매하게 되는 현상


    수고하셨습니다!이렇게 해서 최근에 시사상식 용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시호의 모두 줄리의 법칙 갈망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거예요 전체들 화이팅!!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